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서울대 롯데국제교육관 개관

2009. 6. 23.

CJ인터내셔널센터 등과 함께 국제화 프로젝트 추진의 주요 거점

롯데국제교육관 개관식

서울대학교(총장 이장무)와 롯데장학재단(이사장 노신영)은 6월 23일(화) 오후 5시 서울대 교내에서 롯데장학재단이 건립기금을 출연한 ‘롯데국제교육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무 총장, 노신영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롯데장학재단은 지난해 3월 국제교육관 건립기금 70억원을 전액을 기부하였다.

롯데국제교육관은 ‘롯데장학재단 설립 25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었으며, 지난해 6월 착공 이후 1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완공되었다. 특히 롯데장학재단은 세계 초일류대학으로 도약해 나가는 서울대의 국제화 노력에 함께 하고, 이에 기여하고자 국제교육관 건립기금을 출연하게 되었다.

롯데국제교육관지상 6층, 연면적 5,280㎡ 규모의 롯데국제교육관에는 WCU(세계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추진사업 사무실, 외국인 교수 연구실과 국제학회 사무국, 외국대학 분소, 아시아리서치센터 등이 입주하게 된다.

서울대는 이장무 총장 취임 이후 국제화를 주요 정책으로 삼고, 외국인 교수 100명 채용과 해외 석학 20명 초빙, 세계 유수대학과의 공동강좌 및 공동학위 추진 등 세계 초일류 대학도약을 위해 다양한 국제화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롯데국제교육관 개관을 계기로 해외의 우수교수 및 학생 유치 등 국제교류 및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