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6주간 AI와 GPT 등 활용 실습을 통해 시대를 반영한 몰입형 교육진행
▶ TEPS관리위원장과 인문정보연구소장 공동 명의 수료증 수여받아
(재)서울대학교발전재단 TEPS관리위원회(위원장 이준환)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인문정보연구소(연구소장 정민화)와 공동 주최한 제4기「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7일(토)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이번 4기 프로그램은 지난 1, 2, 3기에 걸친‘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서울대 언어교육원 주관)’의 명맥을 잇는 교육과정으로 현직·예비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학원장, 영어강사 등이 뜨거운 열정으로 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호영 언어학과 교수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으며 △AI 시대 영어 교육의 방향 △AI를 이용한 영어 교육과 학습 △GPT를 이용한 영어 학습 및 교육 △GPT를 이용한 모의시험 문제 출제 등 교육계 석학의 통찰력 있고 현시대의 흐름을 읽는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4기의 경우 인공지능(AI) 및 GPT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교육·학습 사례 및 실습 커리큘럼을 적극 반영하여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몰입형 교육의 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 프로그램 수료자는“AI 영어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관점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라며“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교수님들의 강의를 통해 미래의 교육 방향을 생각하고 이번 수업에서 배운 AI 기능을 열심히 연마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TEPS관리위원장 이준환 교수는“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발맞춰 교육계 일선에서 적극 학습하는 열정에 감동했다”며“6주간의 시간이 소중한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