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단(학장 성제경, 교무부학장 김민수, 기획부학장 최강석, 동물병원장 서경원, 동물병원 부원장 강병재, 수의학교육실장 윤준원, 국제협력실장 안지완, 최지혜 교수)은 6월 24(월)~28일(금)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코넬대학교, 퍼듀대학교, UC데이비스, 펜실베니아대학교 등 5개 수의과대학을 순회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각 대학의 교육시설과 연구 인프라를 심도 있게 탐방했으며, 미국의 대학 교육 방식을 직접 경험하며 한국의 수의학 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안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수의과대학 통합 6년제 도입과 관악캠퍼스에 신설할 연구중심 동물병원 건축 사례를 살피며 글로벌 수준의 수의학 환경을 견학했다. AVMA 인증 대학 간의 연구협력뿐 아니라 로테이션 실습 교류 등을 통해 미국 수의과대학의 교육적 시각으로 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을 강조했다.
학장단은 수의과대학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수의과대학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성제경 학장은“5개 대학의 교육시설과 동물병원, 실험실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이번 방문이 미국 수의과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서울대 수의과대학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