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주임교수: 공대 박찬국 교수) 제11기 입학식이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 김재영 교수 주관으로 2024년 6월 12일(수)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에 위치한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총 입학생 62명 중 육군참모총장과 공군참모차장을 비롯한 軍 將星 37명과 민간 CEO 25명이 참석하였으며, 서울대 연구부총장(김재영 교수)과 총원우회 유진현 회장 등 7명과 주임교수를 비롯한 운영진이 모두 참석하여 입학를 축하하였다.
행사는 1부 내빈소개 후 국민의례에 이어 연구부총장과 자문위원장 축사, 운영진 소개 및 만찬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입학생 개인별 소개 후 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소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입학한 원우들 중 군장성은 각 군에서 중요한 직책을 수행하고 있으며, 민간에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임원급 이상의 중견 간부들로 대한민국의 내일을 책임질 원우들로 구성되었다.
공과대학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은 2013년 서울대학교와 국방부가 국제 경제·정치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軍·學·民 교류 활성화를 통해 미래를 이끌 국방 기술혁신 전문가와 軍 지도자 양성에 목적을 두고 설치되었다. 본 과정은 년 1회 운영되며 현재까지 10개기 총 508명이 과정을 수료하여 군 및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