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학생들과 교수진은 지난 1월 29일(월)~2월 8일(목) 설 명절을 앞두고 인도 뱅갈루루 소재 크라이스트 대학과 함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위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4명의 학생과 4명의 교직원이 참여하여 현장에서 직접 운영되었다.
첫 일정으로 한-인도 학생들이 팀을 이뤄 상호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통춤 및 밴드 공연 등으로 양국의 문화를 나누었다. 이어 크라이스트 대학 중앙 캠퍼스에서 생성형 AI 기반 이모지와 향수 제작, 한글 배우기, 한국 전통 게임 체험 등 다양한 활동 부스가 운영되어 수익금은 인도 내 취약계층 아동의 IT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됐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는 "비대면 회의를 통해 준비된 다양한 활동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며, 이러한 경험이 인도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2월 7일(목)에는 주인도 한국대사관 방문으로 일정을 마치며 수교 50주년을 맞는 양국 간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토론이 있었다.
※ 자유전공학부 소개 :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는 유연한 사고와 폭넓은 시야를 겸비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연구와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