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는 지난 6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AUNCHPAD 1단계인 SNU IGNITE 캠프 & Build-up 멘토링을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개최했다.
첫째 날은 아이디어별로 팀을 만들어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를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한 뒤 외부 멘토 5인의 피드백을 받아 사업계획서를 수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팀별 사업계획서를 3인의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심사 및 피드백을 받았고, 팀 내/팀 간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마쳤다.
캠프 참여 학생은 "팀별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동안 참여했던 많은 프로그램 중 가장 친절하고 힘이 나는 프로그램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김규홍 본부장은“시흥캠퍼스 본부는 창업의 새로운 플랫폼 실현을 통해 산학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여 창업 기업이 초기부터 정주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 시흥캠퍼스는 자체 창업지원 브랜드 론칭,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지원 역량을 내재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캠퍼스는 SNU IGNITE 캠프 이후 참석자를 대상으로 Build-up 멘토링 프로그램을 8월 초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8월 중순에 SNU Venture Builder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