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와 시흥시는 7월 19일(수)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3년도 제12차「대학과 도시」포럼(위원장: 오헌석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푸드테크 산업과 먹거리의 미래, 대학과 도시는 무엇을 해야하는가?”이다.
이번 포럼의 발표 연사는 이기원 교수(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푸드테크학과)이며, 토론자로 싱가폴 난양대학교의 조남준 석좌교수와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목승환 대표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기원 교수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푸드테크를 중심으로 모든 산업이 재편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푸드테크가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동력이라 설명하고 있다. 이에 대해 분야의 전문가인 조남준 교수가 해외 선진사례를 통해 제시할 예정이며, 목승환 대표는 미래가치의 관점에서 대학과 도시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대학과 도시」포럼 (Univer+City)은 서울대학교와 시흥시가 대학과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든 공론의 장으로, 대학과 도시를 인류문명 발전의 2대 요소로 규정하고 대학과 도시, 양자의 협력 및 혁신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약 3주마다 개최된다.
이 포럼은 대학과 도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과 질의 응답, 토론을 환영하며 줌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 포럼 일시 및 장소
-일시: 2023년 7월 19일 14:00-16:00
-장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406호
* 문의: 「대학과 도시」 포럼 사무국(univercitysn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