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AI연구원(원장 장병탁)은 2023년 AI 맞춤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5월 22일(월)까지로, 기본적인 AI 모델과 툴에 대한 경험이 있는 모든 대학의 학부생, 대학원생, 경력 2년 이하의 기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대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인턴십에서도 지원자의 관심 분야 1:1매칭을 통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선발된 인턴의 지원분야에 맞춰 실제 AI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관련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는 산학협력사 인턴을 처음 도입한다. 기존엔 학내 연구실 인턴 10명을 선발했으나, 올해부터는 10명을 추가 선발해 AI연구원의 산학협력사에서 이론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서류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면접을 거쳐 최종 매칭되며, 7~8월 8주 동안 근무하게 된다.
지원 방법은 서울대학교 AI연구원 홈페이지에 있는 모집공고의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AI연구원 박재흥 부원장은“올해 AI 인턴십은 교내 연구실뿐만 아니라 산학협력사와도 연계하여 실무적으로 역량을 쌓아 AI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