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글로벌사회공헌단, 지역사회 SNU공헌단 경주에 파견봉사 성료

2023. 2. 13.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지난 1월 11일(수)부터 이틀간 ‘지역사회 SNU공헌단’경주 파견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지역사회 SNU공헌단은 샤눔다문화공헌단과 협력해 11개국 출신의 봉사단원으로 구성되었다. 파견활동은 경주시 우리작은도서관과 연계해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38명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다국적 멘토와 소통하며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은 다국적 봉사자와 멘토링을 통해 꿈과 비전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과 직업 선택의 차이를 알아보고 비전보드 작성과 꿈나무 꾸미기 활동으로 각자의 다채로운 꿈을 정리하고 나누는 방식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단원들은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환경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고민해보는 교육을 진행했고, 경주를 넘어 대한민국과 세계의 시민으로 환경 정화활동 직접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소통했다. 이어 진행된 경주 환경 플로깅/쓰레기 줍기 활동을 통해,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은 공헌활동의 수혜자가 아닌, 그들이 사는 경주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인 봉사자로 참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외국인 단원은“수도권 밖으로 처음 가본 경험이었고, 봉사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단원은“이주배경 청소년들이 한국에 살며 경험하는 어려움이 나와 비슷해서 놀랐고,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며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소통하는 느낌을 받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사회공헌단은 2023년에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https://snusr.snu.ac.kr/) 또는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02-880-229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