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KAIST,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가 주관하는‘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국제심포지엄이 2022년 12월 20일(화) 서울대학교 문화관 중강당에서 열린다.
지난 10월 25일(화) 서울대학교와 KAIST, 중앙일보는‘대한민국 혁신창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대학과 출연(연)의 R&D 기반 혁신기술 창업을 통해 한국 경제의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이를 정례화하기로 하였다.
이번‘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심포지엄에서는 우수 인재들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혁신창업에 도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중점으로, 국내외 전문가, VC, 언론인, 기업인, 학생 등 다양한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혁신창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본 심포지엄에 앞선 개회식에서는 주최기관을 중심으로 도전과 미래를 위한 ‘혁신창업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 간 우수 성과 창출과 활성화에 기여한 실험실 기반의 딥테크 기업을 표창하는‘2022 대한민국 혁신창업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국제심포지엄에서는‘이스라엘 혁신창업의 전략과 성과’를 주제로 이스라엘 혁신청(Israel Innovation Authority)의 아미 아펠바움(Ami Appelbaum)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 대한민국 혁신창업의 주요 성과(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이광형 KAIST 총장) ▲ MIT 대학의 기술 혁신창업 모델과 성과(Scott Stern MIT 슬론 경영대학원 교수) ▲ 과학기술 혁신창업·사업화 정책방향(권석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 등 국내외 주요인사들의 혁신창업에 대한 고견과 토론이 이어진다.
심포지엄은‘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국제심포지엄 홈페이지를 (http://www.kis.re.kr)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발표 영상은 행사종료 후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