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국제대학원, 2023 전기 입학설명회 개최

2022. 9. 23.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김현철 교수)은 9월 27일(화) 학부생과 석사과정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김현철 국제대학원 원장과 조영남 교무부원장, 이수형 학생부원장 등이 참석하여 국제대학원의 5개 전공과정 커리큘럼과 진로현황, 2023학년도 입학정보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대학원 진학뿐 아니라 글로벌 커리어를 시작하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영문 이력서,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한다.

입학설명회를 준비한 이수형 학생부원장은 “서울대는 국제학 학부과정이 없다보니 학생들이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많아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배경을 전했다.

김현철 원장은 설명회 소개를 통해 “서울대 국제대학원의 3대 전통은 ‘융합’, ‘유연함’, ‘학생중심’”이라며, “학생들이 국제적인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경계없이 배울 수 있고, 학생과 교수, 학생과 학생이 유연하게 협력하는 학풍을 가진 곳”이라고 설명했다. 김원장은 “무엇보다 학생 개개인의 꿈과 계획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전통이 있는 대학원”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대 국제대학원은 1997년 설립되었으며, 2022년 현재 한국인 189명(국내 대학 졸업생 111명, 외국 대학 졸업생 78명)과 외국인 학생 152명 등 총 341명이 재학중이다. 출신 대학으로는 영미권 대학이 70명, 유럽어권이 43명,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선진국 출신이 23명 등이다. 석박사과정으로 국제통상, 국제협력, 국제개발, 국제지역학, 한국학 등 5개 전공과정을 운영하며, 한국학을 제외한 모든 과정의 수업이 영어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http://gsis.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