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서울대-경기도-시흥시-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2020. 2. 17.

서울대-경기도-시흥시-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 협약(20.2.14)
서울대-경기도-시흥시-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 협약(20.2.14)

서울대학교는 시흥캠퍼스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개발하고 보다 내실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과 2020년 2월 14일(금)‘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경기도청 신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오세정 총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흥시 임병택 시장,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구 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에는 서울대가 그간 교육, 연구,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해 관계를 다져온 경기도, 시흥시 외에 새로운 협력주체로 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치과병원이 포함되면서 의료와 복지 등 협력의 범위와 분야가 한층 다각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세정 총장은 과거 교육과 연구에 방점을 두었던 것과 달리 현재의 대학은 보다 다채롭고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역할을 되새기고 지역과의 상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한걸음씩 전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올 한해에도 상호간 더 많은 교류와 논의, 협의가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본부 오헌석 부본부장은 협약 체결에 앞서 시흥캠퍼스의 향후 조성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서울대가 시흥캠퍼스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비전을 밝혔다. 오 부본부장은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세계최초 육해공 무인이동체 테스트베드 구축, 대규모 사이언스 파크와 글로벌 창업단지 조성, 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 건립 등을 추진중에 있으며, 배곧서울대병원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황해경제자유구역 확대 지정 등을 포함한 시흥캠퍼스 조성에 관한 연중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