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성낙인 총장, 노르웨이 오슬로대 교류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서명식 체결 등

2018. 3. 14.

성낙인 총장, 노르웨이 오슬로대 교류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서명식
성낙인 총장, 노르웨이 오슬로대 교류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서명식

서울대학교 성낙인 총장은 지난 3월 8일(목, 현지시간)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오슬로대학교(University of Oslo)를 방문하여 교류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을 가졌다.

교류협력 전략적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새로운 학문분야 및 다학제적 영역에서의 상호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확대 △연계성 있는 학문분야 및 여름강좌 학생교환 확대 △공동교육 프로그램 및 강좌 설치 △연합강의 및 심포지엄 확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스베인 스퇼렌(Svein Stølen) 총장은 성 총장의 방문을 환영하며 금번 방문을 계기로 양교의 교류협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자고 제안하였다. 이와 함께, 스퇼렌 총장은 이번 서울대학교와 대학 수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은 오슬로대학의 첫 사례라고 말했다.

성낙인 총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오슬로대학교는 1811년에 설립된 학교로 노르웨이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규모가 큰 명문 국립 종합대학이다.

이날 접견에는 오슬로대학 오세 고니츠카(Åse Gornitzka)부총장과 서울대학교 이근관(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기획처장이 동석하였다.

이어 당일 오후, 성 총장은 노르웨이 노벨 위원회(The Norwegian Nobel Institute)에 방문하여 총책임자인 울라브 뇰스타드(Olav Njolstad)를 만나 양 기관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성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양 기관의 교류의 시발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뇰스타드 소장은 노르웨이 오슬로대학 및 미국의 여러 고등교육기관과도 좋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하며, 서울대학교와 맺을 수 있는 여러 수준의 파트너십에 대해 지속적인 논의 및 추진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