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공지사항

일반공지

공지사항 /

일반공지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문화관, 문화관의 미래를 묻다.'

2019. 12. 16.

캠퍼스 복판에 문화관이 있다. 1984년에 준공된 건물이다. 메마른 서울대학교 캠퍼스에 문화적 자양분을 더해줄 것을 기대하면 건립한 건물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난 지금 이 건물은 새로운 존재의 의미를 찾아야 할 시점에 이르렀다. 계획 없이 던져진 기능, 가끔 거행되는 행사, 정체가 불분명한 공간조직.

문화관의 위치는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다. 지금 이 문화관은 그 자리가 요구하는 가치를 성취하고 있지 못하다. 미래 이 자리에는 어떤 공간이 자리 잡아야 할 것인가. 이곳에 어떤 의미의 건물이 자리 잡아야 할지 알기 위해서는 먼저 미래 서울대학교의 가치를 물어야 할 것이다. 서울대학교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찾아 내고 그 가치를 담아내는 공간을 만든다면 그게 바로 미래의 문화관이 될 것이다.

질문은 열려있다. 이 공모전은 문화관이 자리잡고 있는 이곳이 미래에 어떤 공간이 되어야 할지, 어떤 공간이 자리를 잡아야 할지 묻는다. 결국 서울대학교의 미래 가치가 무엇인지.
#문화관 #어디까지 생각해봤니 #꿈꾸다 #교내 문화생활

● 자격 : 서울대학교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 제출 : A4 1매, 그림이나 그래픽 이미지 배제한 서술 (오른쪽 하단에 고유 식별번호 표기) + 참가 등록 신청서 (첨부 파일 참고)
* 식별번호는 임의의 알파벳 2자와 아라비아 숫자 3자로 구성하여 기재 <예시> AB123

● 마감기한 : 2019년 12월 31일 자정

● 제출방법 : hjin.here@snu.ac.kr로 이메일 제출 / 파일명은 학번-이름.hwp/doc/pdf

● 심사위원 : 강준호(기획처장, 체육교육과 교수) 서현(건축학과 교수)
정병설(국어국문학과 교수)
최인철(심리학과 교수)

● 당선자 발표예정 : 2020년 1월 10일 홈페이지 공고 및 당선자 개별 통보

● 상품 : 당선자 3명 아이패드프로11 + 아이패드 펜슬

● 문의 : hjin.here@snu.ac.kr 이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