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언어교육원 ‘TEPS 전문교육인 양성과정’ 개설

2008. 5. 6.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원장 홍기선ㆍ영어영문학과 교수)는 국내 TEPS 교육을 발전시키고 능력 있는 전문교육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TEPS 전문교육인 양성과정」을 신설한다.

본 과정에서는 영어교육 전반, 영어능력측정이론 및 언어교육원의 다양한 시험(TEPS, TEPS-Speaking, TEPS-Writing)에 대해 깊이있는 교육이 실시된다. TEPS 창안자인 (현)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박남식 총장과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황적륜 명예교수 등 저명한 교수의 특강도 포함되어 있다.

개설 기간은 2008년 5월 20일(화)부터 6월 27일(금)까지로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과정은 특강 (6회 18시간), 전문교육 (6회 18시간) 및 실습 (5회 15시간)으로 구성된다. 이수 자격을 충족한 경우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장 명의의 「TEPS 전문교육인」자격증이 수여된다.

개설 정원은 15명이며 지원 자격은 TEPS 교육 또는 출판에 참여하고 있거나 계획이 있는 자로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소지자이다. 지원 마감은 5월 13일(화), 전형결과는 5월 15일(목)에 발표될 예정이다. 언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제출 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접수하면 된다.

TEPS 전문교육인 양성과정과 관련된 기타 사항은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2-880-8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