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가 지역 창업 인재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지역 창업 솔버톤 대회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2025 지역 창업 솔버톤 대회’는 수도권에 집중된 창업 기회를 지역으로 확대하고자 서울대학교 대학연대 지역인재양성 사업단이 주최하며 9개 지역대학 창업지원 기관(강원대학교 KNU창업진흥원, 국립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울산과학기술원(UNIST) 산학협력단,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산학처,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 가치창출센터)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이다.
1월 20일(월) 치러지는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지역 우수 스타트업 30개 팀의 부스 전시가 진행된다. 일반인 공개 행사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투자자, 심사역 등의 30인의 심사위원과 지역대학 및 지역 창업 지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며,‘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실제’를 주제로 키노트 스피치와 토크 콘서트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강화되고, 지역 창업가 양성을 위한 협력과 연결의 장을 마련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